2022년에 청약이 예상되는 공모주 대어들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공모주 대어들입니다.
11월 19일자 기준으로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기업들은 총 47개 종목이며, 이 중에서 대어급은 2,3개 정도로 대부분은 규모가 작은 편입니다.
그 중에서 규모가 크고 기대되는 3개 종목은 LG에너지솔루션, 현대엔지니어링, 대명에너지입니다.
대략 2022년 1분기 중에는 청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년 최고의 공모주인 LG에너지솔루션은 시총이 50조 이상 예상되며 빠르면 1월에 청약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가는 낮게 책정되길 기원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도 최소 시가총액이 10조 이상 예상되는 초대형급 공모주입니다.
마지막 세번째 종목은 대명에너지로 삼천리도 지분을 투자한 ESG시대에 걸맞는 우량 기업입니다.
기업가치는 최소 0.5조 이상 예상되며 개인적으로 일진하이솔루스 같은 흥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2년 IPO 공모주 예정인 대어들입니다.
이것들은 아직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지 않아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략 10개 정도의 대어들이 있습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이 중에서 가장 큰 규모가 예상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SG닷컴, 현대오일뱅크, 마켓컬리, CJ올리브영이 있습니다.
그리고 앞선 5개 종목보다는 시총이 작지만 그래도 조단위 시가총액이 예상되는 원스토어, SK쉴더스, 야놀자, 오아시스마켓, 교보생명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정도까지 알아봤고, 차후에 다시 한번 업데이트 사항이 생기면 다시 한번 공유드리겠습니다.
청약에 많은 참고 바랍니다~
공모주 일정은 변동이 잦으니 변동 사항이 발생하면 다시 재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