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IPO, 실권주/공모주 일정(IPO 일정)

6월 공모주 일정(2주차부터) 및 다가오는 공모주대어는?? 상장예비심사신청 종목들

반응형

오늘은 62주차부터의 공모주 일정 및 상장예비심사 신청 후 승인 대기 중인 종목,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모주 대어들에 대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

 

678일에 라온테크가 청약 예정입니다. 라온테크는 반도체 관련 진공로봇 제조업체입니다. 다음으로 최근에 관심이 뜨거운 스팩주가 삼성증권에서 689일에 청약 예정입니다.

그 다음에 6910일에 이노뎁이 하이투자증권에서 청약 예정입니다. 이노뎁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다음으로 이노뎁과 610일 하루 청약 일정이 겹치는 오비고가 61011일에 NH투자증권에서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오비고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및 시스템 관리 업체입니다. 61516일에는 2개 업체의 청약이 겹쳐 진행됩니다. 먼저 아모센스가 신한금융투자에서 청약 예정입니다. 아모센스는 전자부품 제조업체입니다.

그리고 같은 일정인 61516일에 공모주 대어 중 하나인 체외진단키트업체의 최강자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청약을 진행 예정입니다. 대어는 대어인데 청약하기는 별로 내키지 않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실적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오늘 자로 씨젠은 PER5까지 떨어졌는데, PER19.1 배를 가지고 공모가를 산출한 에스디바이오센서에는 도저히 청약할 마음이 안 드네요.  마지막으로 62829일에는 맥스트가 하나금융투자에서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맥스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입니다.

하기 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 가능합니다. 청약 진행을 위해서 가능하면 청약 전날까지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하기 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 가능합니다. 청약 진행을 위해서 가능하면 청약 전날까지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공모주들입니다. 최근에 롯데렌탈을 비롯한 총 7개의 기업들이 IPO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해서 승인 대기 중인 종목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현재 62기준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회사들이 총 47개 종목입니다. 보통 승인까지 2개월에서 6개월 정도까지 소요됩니다.

최근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종목으로는 주황바탕부분 여기 41번부터의 종목들 7개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시총 2조까지 예상되는 롯데렌탈이 531일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습니다.

빨간 글씨 종목 6개는 대어급인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에이치케이이노엔, 현대중공업, 롯데렌탈인데 이것들도 47기업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록색 글씨는 초대어급은 아니지만 나름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와 엑셀세라퓨틱스가 있습니다.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면 2개월에서 6개월 정도 경과해서 승인을 받고 그 다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청약일을 확정하는데 보통 증권신고서 제출일에서 약 한달 이후가 청약일입니다.

 

1번부터 6번까지 요쪽에 있는 기업들은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지 오래되었는데, 빨리 승인되고 새로운 기업들이 계속 추가로 들어와야 하는데 승인은 안되고 상장예비심사 신청 종목들만 계속 쌓이고 있네요. 추가로 변동사항이 생기면 다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참고하십시오.

 

다음은 다가오는 공모주 대어들입니다.

이 중에서 IPO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IPO 공모주 대어는 총 6군데가 있으며 심사신청이 가장 빠른 기업으로 게임주로서 엔씨소프트보다 더 큰 시총 30조까지 예상되는 크래프톤이 48일 신청했는데 빠르면 6월말에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415일에 신청한 카카오뱅크도 시총이30조까지 예상되며, 426일에 IPO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카카오페이는 시총이 10조까지 예상됩니다. 그리고 54일에 신청한 에이치케이이노엔은 시총이 2조까지 예상됩니다. 56일에는 현대중공업이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으며 시총이 6조 정도까지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531일에 신청한 국내1위 렌터카 업체인 롯데렌타른 시총이 2조까지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올해 하반기 IPO 공모주 예정인 대어들입니다. 이것들은 아직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지 않아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시총 5조까지 예상되는 한화종합화학, 시총 10조까지 예상되는 카카오페이지, 시총 50조 이상이 예상되는 LG에너지솔루션, 시총 2조까지 예상되는 원스토어, 시총이 10조까지 예상되는 현대엔지니어링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야놀자도 올해 하반기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그 동안 없었던 산업으로써 야놀자는 초기에는 숙박 전용 플랫폼으로 출발했으나 지금은 레저, 놀이, 맛집, 항공, 교통 등 여가 관련 종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아주 미래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나스닥 상장 예기도 있으나, 국내 상장 할지 나스닥으로 갈지는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해당 주관 증권사 계좌가 없는 경우는 미리 계좌개설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