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IPO, 실권주/공모주 일정(IPO 일정)

6월 7월 공모주 일정(06/11 기준) 및 IPO상장예비심사 중인 종목들 45개

반응형

6월 11일자 기준 6월 3주차부터의 공모주 청약 일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 긴급 공지: 크래프톤 6/11 상장예비심사 승인되어서 7월 중에 청약일 예정입니다.*
추가공지 : 에스디바이오센서 7월 8일 9일 청약일 확정 및 공모가 다운******

 

6월 15일 16일에 아모센스가 신한금융투자에서 청약 예정입니다. 아모센스는 전자부품 제조업체이며 기업 내용 확인 시에는 구주매출 이슈 및 미래 실적을 높게 잡은 문제 등 아직까지는 별로인 공모주인데, 수요 예측 결과 나오면 다시 한번 공유드리겠습니다.

64주차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이 없으며,

6월 마지막 주에는 3개 종목 청약이 몰려있습니다.
먼저 맥스트가 6월 28일 29일에 하나금융투자에서 청약 예정입니다. 맥스트는 AR증강현실 개발업체로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포함되어 정부 주도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업종자체는 매우 유망한 기업입니다. 바로 이어서 맥스트와 청약 일정이 하루 겹치는
애브리봇이 6월 29일 30일에 NH투자증권에서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애브리봇은 현재 코넥스 상장사이며, 세계최초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개발한 국내 1위 판매 로봇청소기 업체입니다. 시가총액이 3천억 정도로 예상되며 나름 기대되는 중소형 공모주입니다.
바로 이어서 오비고가 7월 1일 2일에 NH투자증권에서 청약을 진행합니다. 오비고는 주로 스마트카 플랫폼을 공급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개발 및 공급 업체입니다.

공모가 거품 논란이 있는 공모주 대어 중 하나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증권신고서 정정 요구로 인해 청약일이 7월 8일 9일로 연기 확정되었습니다. 상식적으로 에스디바이오센서 실적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오늘 자로 씨젠은 PER6 대입니다. 연구개발비 100억도 안 쓰는 회사가 PER19.1배를 가지고 공모가를 산출한 양심 없는 짓이 수정되어서 공모주 청약하는 우리도 떠블이든 따상이든 수익도 많이 보고 서로 서로 좋지 않겠습니까?? 이번에 증권신고서 정정하면서 공모가 낮추긴 했는데, 좀 더 많이 낮췄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 수정된 공모가 밴드는 45,000 ~ 52,000원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공모주 분석한 내용은 여기 블로그 기업분석 카테고리에 있으며, 관련 내용 궁금하신 분은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늘 추가로 크래프톤이 드디어 IPO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았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7월 중에 청약일을 확정할 것입니다. 6월 19일까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중복 청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크래프톤 청약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입니다.

크래프톤 이외에 IPO상장 예비심사가 승인된 종목들 3개 플래티어, 딥노이드, 큐라클이 조만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서 청약일을 7월 중으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약 증권사들을 보면 여러 군데 청약이 가능한 NH, 삼성, KB는 필수로 계좌 개설이 필요하며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도 미리 계좌 개설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래 표를 통해서 세부 공모금액 및 증권사 등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정 변동 생기면 차후 업데이트해서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현재 IPO 상장예비심사 중인 공모주들 45개 입니다.

최근에 일주일간 5개 종목이 승인이 나서 여기서 제외시켰으며, 대어급인 회사들이 신규로 IPO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습니다.
가장 큰 초대어인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한 총 7개의 기업들이 IPO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해서 승인 대기 중인 종목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611일 기준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회사들이 총 45개 종목입니다. 보통 승인까지 2개월에서 6개월 정도까지 소요됩니다.
최근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종목으로는 주황바탕부분 여기 39번부터의 종목들 7개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시총 1조 이상 예상되는 대어가 무려 4개나 신규로 신청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케이카, 한화종합화학,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입니다.
빨간 글씨 종목들이 시총 1조 이상이 되는 종목들인데, 기존에 먼저 신청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에이치케이이노엔, 현대중공업, 롯데렌탈 이번에 신청한 종목까지 대어가 9개가 되었습니다. 파란색 글씨는 초대어급은 아니지만 시총이 5천억 이상 예상되는 나름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와 한컴라이프케어, 아주스틸 등이 있습니다.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면 2개월에서 6개월 정도 경과해서 승인을 받고 그 다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청약일을 확정하는데 보통 증권신고서 제출일에서 약 한달 이후가 청약일입니다.
어느덧 일진하이솔루스, 카카오뱅크, 한컴라이프케어, 아주스틸의 승인일이 다가왔습니다. 표를 보시면 이것들 앞에 신청한 종목들은 거의 다 없어졌습니다. 이제 이것들이 승인되어 청약을 진행할 차례입니다.
추가로 변동사항이 생기면 다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참고하십시오.

모두 성투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