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IPO, 실권주/공모주 일정(IPO 일정)

다가오는 IPO 공모주 대어급들 총정리(상장예비심사 신청한 10개 대어 및 신청 예정인 대어들)

반응형

먼저 IPO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공모주 대어들입니다.

*(긴급 공지 크래프톤 6/11 상장예비심사 승인되어서 7월 중에 청약 예정입니다)*
** 에스디바이오센서는 7월 8일 9일로 청약일 확정 및 공모가 다운됨****

최근에 추가로 대어들이 IPO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을 많이 해서 승인 대기 중인 종목들이 10개로어났습니다.
이제 드디어 곧 일진하이솔루스와 카카오뱅크가 이르면 6월말이나 7월초에 승인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시총이 2.5조정도까지 예상되며,  카카오뱅크는 시총이 최대 30조까지 예상되는 초대어급입니다. 승인이 곧 난다면 청약은 7월말이나 8월에 청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다음으로 4월 26일에 IPO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카카오페이도 승인이 예상되, 에이치케이이노엔과 현대중공업도 빠르면 7월 말 또는 8월 초에 승인이 날 수도 있습니다.

 

 

지난 달 5월 31일에 국내1위 렌터카 업체인 롯데렌탈이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무려 4개의 대어급 공모주들이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습니다.
먼저 한화종합화학과 케이카가 6월 4일에 동시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으며 한화종학화학은 시총이 3조에서 5조까지 예상됩니다. 케이카는 국내 1위 중고차 판매업체로 매출이 1조원대인 회사로 시가총액 2조까지 예상됩니다.
다음으로는 올해 최고의 공모주인 LG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6월 8일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습니다. 시총이 50조 이상 예상되며 올해 최고도 기대되는 공모주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공모가는 낮게 책정되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라는 회사가 상장예비심사를 6월 10일에 신청했습니다. 시총이 Per20배 기준 시총이 2조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명품백 ODM 제조자개발생산 업체로써 미국 시장에 30%, 전세계 시장의 10%의 시장점유율을 가진 나름 알짜 기업이라고 합니다. 공모주 청약 관련 개인적인 바람은 제발 좀 공모가 좀 낮게 책정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 기업이 좋아도 공모가가 높으니 따상은 커녕 떠블도 힘든 요즘입니다.

여기 대어들 10개 기업들의 청약 증권사들 중에 현재 기준으로 KB6개 기업에 포함되어 가장 많이 겹치며, 그 다음으로 한국투자증권이 5회, 삼성증권 4회, 대신, 미래는 3회씩 있으며, NH투자증권은 2회, 신한과 하나금융투자는 각 1회씩 청약 예정되었습니다.
아무리 중복 청약이 금지된다고 하더라고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로 청약하시려면 해당 내용 참고하셔서 증권사 계좌들 미리 개설 해놓으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 하반기 IPO 공모주 예정인 대어들입니다.

이것들은 아직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지 않아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소개하면 시총 10조까지 예상되는 카카오페이지, 시총 2조까지 예상되는 원스토어, 시총이 10조까지 예상되는 현대엔지니어링 이 있습니다.
시총 3조까지 예상되는 ADT캡스도 NH투자증권과 KB증권을 주관증권사를 선정하고 조만간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다고 합니다.
시총 10까지 예상되는 야놀자가 있습니다. 나스닥과 국내 중 어디로 할 지 아직도 조율 중이라고 합니다.
국내안마의자 시장 1위인 바디프랜드도 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시총은 2조에서 3조 정도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LS전선이 최근에 주식 공개매수에 들어갔습니다. 일각에서는 IPO 준비를 위한 물밑 작업이라는데 워낙 전선 및 케이블 분야에서 탄탄한 회사로 시총이 10조까지 예상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정도까지 알아봤고, 차후에 다시 한번 업데이트 사항이 생기면 다시 한번 공유드리겠습니다.

청약에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