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 동물효능시험에서 효능 확인-현재까지 대부분 변이 효능 확인됨-최고의 치료제

반응형

7월 16일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동물효능시험 결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1. 인도 발 델타 변이를 실험용 쥐 대상 효능시험서 임상적 개선 효과 확인함.

2. 남미서 확산 중인 람다 변이도 슈도 바이러스 이용한 중화능 결과도 확보함.

3. 다양한 치료 옵션 제공을 위해서 흡입형 렉키로나를 6월부터 임상 1상 호주에서 개시했으며, 2상에서 유효성 확인할 것

 

자세한 내용입니다.

셀트리온은 인도발 델타 변이에 대해 코로나19에 감염된 실험용 쥐 49마리를 가지고 렉키로나를 투입 결과, 약물을 투입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서 바이러스 역가가 [현저히] 크게 감소하고, 체중 감소 방어 효과 등 임상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사람치료 용량 대비해서 낮은 용량을 투여했는데도 바이러스 제거 효능이 입증돼었다고 합니다.

실험용 쥐의 생존율에서도 렉키로나 투여군 생존율은 100%인 반면 대조군 생존율은 0%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번 델타 변이의 아주 우수한 결과를 포함해 기존의 브라질 발 감마 변이와 남아공 발 베타 변이에 대해서 모두 우한발 야생형과 동등한 유효성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셀트리온의 인도발 델타 변이 동물실험 발표 전에 

질병청에서 6월 25일 금요일에 먼저 렉키로나가 델타 변이 세포수준실험에서 중화능이 [현저히] 낮아진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이 발표는 지난 4월의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주가 조작 사건과 [현저히] 비슷한 사건으로 중대본-질병청이 나서서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사건을 아주 [현저히] 유사하게 재현한 주가 조작 사건이였습니다.

그 질병청의 남영유업 불가리스 세포주실험 발표와 [현저히] 유사한 그 사건으로 6월 25일 15시경 일부 기레기들과 공견들의 준비된 작전에 의해서 30분만에 셀트리온 시총이 약 3.5조 증발했습니다. 주가는 그날 [현저히] 4.67% 폭락했습니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주가 조작 사건으로 세포주실험은 사람 치료에는 과학적으로 근거가 불충분한 실험임이 밝혀졌는데도 세포주실험이 꼭 아주 [현저히] 중요한 실험 결과인 것처럼 굳이 발표해서 공견들에게 아주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7월 16일 금요일 세포주 따위 실험이 아닌 과학적 근거가 뛰어난 동물실험에서 렉키로나의 델타 변이에 효능 입증을 발표했는데도, 주가는 달랑 0.94% 밖에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공견들 대단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치료에 과학적 효과도 불충분한 세포주실험에는 효과없는데도 4.67% 폭락시키면서 과학적 근거가 충분한 동물실험에서 효과가 좋다는데도 꼴랑 0.94% 상승시키는 공견 니들이 짱이다.

 

공견들의 만행을 요약하면 

과학적 근거 불충분 : 세포주 실험 - 렉키로나 델타 변이 중화능 부족 → 주가폭락 4.67%

과학적 근거 아주 충분 : 동물 실험 - 렉키로나 델타 변이 효능 입증 → 주가 상승 0.94%

 

추가 세부 내용으로는 

셀트리온은 공신력 있는 국내외 기관과 협력해(질병청을 이제 좀 버리자) 전 세계적으로 산발적으로 유행하며 우점종으로 진화할 가능성이 있는 변이 바이러스들을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세포수준 중화능 및 동물효능시험을 지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남미 페루에서 유행하고 있는 람다 변이에 대해서도 슈도 바이러스(주로 실험을 위해 랩(Lab)에서 실제 바이러스를 모방해 만드는 바이러스)를 이용한 중화능 결과도 이미 확보했으며 기존 베타 변이, 감마 변이, 델타 변이보다 강한 중화능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향후에도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평가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셀트리온은 코로나19 치료 옵션 다양화를 위해 흡입형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소재 바이오기업인 인할론 바이오파마(이하 인할론)와 렉키로나의 새로운 투여 옵션으로 흡입형 렉키로나 개발에도 착수했다고 합니다. 인할론은 지난 6월 흡입형 렉키로나의 임상 1상 개시를 위해 호주 윤리위원회에 자료를 제출하였으며 임상 2상에서 유효성을 확인 예정이라고 합니다.

흡입형 렉키로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기도 점막에 항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흡입기를 통해 렉키로나를 투여함으로써 코로나19 환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유행한 대부분의 변이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델타 변이와 람다 변이에 대해서도 렉키로나의 효능을 입증된 것이 고무적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대체 언제 오를까요?? 참 어려운 주식입니다.

반응형